플루티스트 / 제프리 케이너

    캐나다 출신의 플루티스트 제프리 케이너는 ‘비범하고 탁월한 기량’(뉴욕 타임즈), ‘일류급 플루트 연주’(BBC 뮤직 매거진)라는 극찬을 얻어 낸 오늘날 가장 촉망받는 관현악 연주자이다. 1990년 이후 필라델피아 오케스트라의 수석 플루티스트로 활동하고 있는 그의 음악은 맑은 음색, 유려한 악구, 탁월한 호흡법, 빼어난 음악적 기교로 칭송되고 있다.

    주목받는 솔로이스트로서 제프리 케이너는 바흐에서 모차르트, 닐슨, 이베르와 코릴리아노에 이르는 다양한 콘체르토 레퍼토리를 섭렵, 리카르도 샤이, 샤를르 뒤트와, 크리스토프 에센바흐, 클라우스-피터 플로, 에리히 라인스도르프, 쿠르트 마주어, 볼프강 자발리쉬, 프란츠 벨쳐-뫼스트, 데이빗 진만 등의 지휘자들과 공연하였다. 그는 새로운 작품들에 대한 열정으로 한스 베르터 헨체의 ‘플루트와 하프를 위한 CPE 바흐의 감상’을 작곡자 지휘로 초연하였으며, 로웰 리버만의 프루트 소나타를 2000년 프랑스 새러토가 페스티벌과 일본 태평양 뮤직 페스티벌에서 공연하였다. 또한 제프는 필라델피아 커티스 음악원생들을 위한 연례 작곡 경연 대회를 발족, 후원하여 새로운 일들을 맡고 있으며, 2003년에는 네드 로렘이 특별히 제프리 케이너를 위해 작곡한 플루트 협주곡의 세계 초연을 앞두고 있다.

    Avie 레이블의 첫 시리즈물 레코딩인 그의 솔로 데뷔 음반 ‘미국 플루트 음악’ 선집은 뮤직웹의 리뷰를 통해 ‘메이저급 연주자’로서 제프리 케이너를 기술했으며, 그라모폰 지는 ‘엘딘 부어튼의 피아노와 플루트를 위한 소나티네’를 담은 그의 첫 음반을 ‘제프리 케이너의 예술성과 미국 플루트 음악의 훌륭한 모범적 전시장’으로 평가했다. 또, ‘요크 보우웬의 플루트 소나타’를 담고 있는 그의 다른 음반인 ‘영국 플루트 음악’ 선집은 2002년 가을 발매되었다.

    제프는 피아니스트 찰스 아브라모빅과 함께 2000년 카네기홀 바일 리사이틀홀에서 데뷔 무대를 치뤘으며, 같은 시즌 지휘자 볼프강 자발리쉬의 피아노 협연으로 필라델피아 컨벤션 센터에서 리사이틀을 가졌다. 그는 북남미와, 유럽, 아시아를 순회하며 연주회와 수업을 진행하고 있으며, 또 동료인 필라델피아 오케스트라의 수석 비올리스트 로베르토 디아즈, 하피스트 엘리자베스 하이넨과 함께 시링크스 트리오를 조직, 2001년 바일 리사이틀홀에서 데뷔무대를 가졌다.

    음악 교육과 젊은 음악도 발굴에 앞장서는 음악가로서 제프는 1985년부터 세계적 명성의 필라델피아 커티스 음악원의 교수로 재직하며 솔티의 카네기홀 오케스트라 프로젝트인 뉴 월드 심포니, 일본 하마마츠 페스티벌, 그랜드 티턴 페스티벌, 사라소타 뮤직 페스티벌 등에 연주자와 교수로 참여하고 있다. 또 정기적으로 태평양 뮤직 페스티벌에 참가, 2002년에는 죤 코릴리아노의 ‘피리부는 사나이 환상곡’을 연주하였다. 제프는 게오르그 솔티 경에 의해 UN 설립 50주년 경축, 평화를 위한 월드 오케스트라의 수석 플루티스트로 선발되었다. 그는 현재 야마하 소속 연주자로 활동하고 있다.

    현재 그는 맑은 음색, 빛나는 기량!  노련미 넘치는 필라델피아 오케스트라 수석 플루티스트로 활동하고 있다.

 

[최근 연주회]

*일시 : 8월 1일(금) 20:00
*장소 : 금호 아트홀

*기획 : 금호문화재단(기획)
http://www.kumhoarthall.com

*회원권 : 일반 30,000원

 

맑은 음색, 빛나는 기량!

노련미 넘치는 필라델피아 오케스트라 수석 플루티스트

제프리 케이너의 첫 내한 무대
오늘날 가장 촉망받는 플루티스트 제프리 케이너가 오는 8월 1일 금호아트홀의 스페셜 콘서트 시리즈에 초청되어 드부아, 보웬, 버튼 등 20세기 프랑스와 영국, 미국 작곡가들의 매력적인 즐거움이 충만한 플루트 소나타와 제프리 케이너 자신이 플루트를 위해 편곡한 브람스의 클라리넷 소나타를 선보입니다.

특히 이 날 음악회 프로그램의 첫 번째 두 작품은 ‘미국 플루트 음악 선집’과 ‘영국 플루트 음악 선집’에 이은 그의 새 레코딩인 ‘프랑스 플루트 음악 선집’에 실린 곡으로 이 음반은 한국에서의 그의 리사이틀에 맞춰 발매될 예정입니다.

자신감 넘치는 탁월한 기량과 그 탁월함에 수반되는 색채감, 위트, 태평스런 노련미, 쾌활함, 그리고 따뜻한 외모의 미소가 공존하는 플루티스트 제프리 케이너가 펼치는 다채롭고 새로운 플루트 소나타의 밤으로 안내합니다.

피아노 연주는 그의 첫 음반 녹음을 함께 작업한 한국 출신의 피아니스트 휴 성.


프로그램

피에르-막스 드부아... 플루트 소나타
필립 가베... 플루트 소나타 A장조
요하네스 브람스... 클라리넷 소나타 Eb장조 op.120 (플루트 편곡/제프리 카너)
intermission
엘딘 버튼... 플루트와 피아노를 위한 소나티네
요크 보웬... 플루트 소나타

DISCOGRAPHY


American Flute Music (AV 0004)

Works by Eldin Burton,
Copland,
Piston,
Beryl Rubinstein,
Lowell Liebermann,
Jennifer Higdon
..................................
Hugh Sung, piano


British Flute Music (AV 0016)

Works by Malcolm Arnold,
Lennox Berkeley,
York Bowen,
Iain Hamilton,
David Matthews,
Nicholas Maw
..................................
Charles Abramovic, piano

 

QUOTES


“... 비범하고 탁월한 기량.” -뉴욕 타임즈

“... 일류급 플루트 연주.” -BBC 뮤직 매거진

“제프리 카너의 플루트는 그 날 밤 곳곳에서 빛을 발했다...” -워싱턴 포스트

“카너의 훌륭하게 빛나는 플루트 사운드. 매혹적이며 풍부함으로 가득한 그의 연주는 필라델피아 이전에 그가 최상의 앙상블 연주자로서 확고한 음악적 재능을 가지고 있음을 증명하는 의심할 여지없는 암시였다. -필라델피아 인콰이어러

“카너의 플루트 연주는 굉장하다. 음색은 맑으며, 비브라토의 과잉 없는 정확한 음정, 매끈한 장식음. 그는 최고의 격조 높은 음악가다. -애크론 비컨 저널

“악기를 통해 완벽하게 구가하는 긴 호흡의 재능은 지극히 정확했으며, 직선적인 톤은 젊은 소프라노의 목소리와 같았다... 그것은 전혀 불쾌하지가 않았으며, 또한 카너는 크고 잘 생긴 외모, 당신이 그와 함께 플루트를 알고 싶게 만드는 그런 미소를 가지고 있다.” -새러토지앙

“... 노련한 수석 플루티스트 제프리 카너의 자신감 넘치는 탁월한 연주... 그 탁월함에 수반되는 색채감, 위트, 무관심한 듯 태평한 노련미, 쾌활함... 등등은 결국 기립의 박수 갈채를 이끌어냈다.” -올바니 타임즈 연합